난 반댈세! 한미FTA, 한EU FTA/한미 FTA, 한EU FTA 소식 및 문제점

한국이니, 형이야 형. 일본을 위해 실험재료가 돼 줘서 고마워~~. 다른 것도 실험재료가 되주면 안되겠니.

baejjaera 2006. 7. 19. 13:14

어제(2006.7.18.화) 방송한 PD수첩 보셨나요.

어제 방송 내용중 도쿄대 경제학과 여교수가 한 얘기 기억나세요.

어제 이 여교수가 한 말을 들으면서 참....... 비참하더군요.

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.



그 일본 여교수가 개그콘서트를 봤다면 혹 이렇게 말하지 않았을까요.

"한국이니, 형이야 형. 일본을 위해 실험재료가 돼 줘서 고마워. 다른 것도 실험재료가 되주면 안되겠니. "

 

 

 

<686회>"론스타와 참여정부의 동상이몽 - 한미 FTA 2" (2006-07-18) 다시보기

http://www.imbc.com/broad/tv/culture/pd/1518366_1432.html

 

 


아래는 오마이 뉴스 기사 "일자리? 햄버거 굽는 일자리만 늘 것"중 발췌한 것입니다.

"일자리? 햄버거 굽는 일자리만 늘 것"기사를 보고 싶은 분은 아래 주소를 누르세요.
http://blog.daum.net/anti-kufta/4102051

 

 

일본 "한국이 실험재료 돼 주니 좋은 일이다"

"한국이 대신 실험재료가 돼 주니까 좋은 일이다."

한미FTA 협상으로 일본인은 위기감을 느끼지 않느냐는 < PD수첩 > 취재진의 질문에 후쿠가와 유키코 도쿄대 경제학과 교수는 이렇게 얘기했다.

후쿠가와 교수는 한미FTA 협상으로 일본이 큰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는 한국정부의 지적에 대해 "일본에 있는 사람으로 위기감을 느끼는 일은 전혀 없다""왜 그렇게 말을 하는지 누구도 이해할 수 없다"고 말했다.

후쿠가와 교수는 "오히려 일본은 한국이 미국과 FTA 협상을 하는 것이 대단히 좋다, 그 이유는 산업구조가 거의 비슷하니까 미국이 어떤 요구를 해 올지는 한미협상을 보면 대부분을 알 수 있다, 한국이 대신 실험재료가 돼 주니까 좋은 일이다"라고 덧붙였다.

그는 또 "포괄적이고 강도 높은 미국형 FTA를 할 경우 경쟁력에서 밀리는 부분은 타격이 클 수밖에 없다"며 "일본이 미국과 FTA를 안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"고 말했다.

후쿠가와 교수는 "농민들이 반드시 패자가 되는 것이므로 그 사람들의 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 없이 돌연 자유개방을 할 수는 없다"며 "그런 사람들이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는 능력이 일미 FTA의 전제조건이다"라고 강조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