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한미FTA>/한미 FTA 관련 동영상

[펌/동영상] - MBC W "한미 FTA, 강요 당하는 비싼 약값!"

baejjaera 2006. 9. 16. 21:28

MBC "W" - <53회> [WIDE KOREA] 한미 FTA, 강요 당하는 비싼 약값!

(2006.7.14.금 밤11:50)


 

동영상 소스는
[embed src='http://dory.mncast.com/mncHMovie.swf?movieID=10008494120060916140025' width='420' height='374' x-x-allowscriptaccess='always' type='application/x-shockwave-flash']

입니다. 퍼갈때는 양쪽 [ ] 를 < >로 바꾸면됩니다.

 

 

[WIDE KOREA] 한미 FTA, 강요 당하는 비싼 약값!


미국 최고의 약값이 한국으로 온다?

 

한미 FTA 전 세계 경제를 움직이고, 미국의 기준이 곧 글로벌 스탠다드라고 굳게 믿고 있는 나 라 미국.

 

하지만 경제 강국, 군사 강국 미국의 이면에는 고가의 치료약과 엄청난 비 용을 지불해야하는 민영 의료보험으로 인해 최소한의 치료조차 받지 못하고 고통 받 는 미국민이 약 4700만 명에 이른다.

 

WHO(세계보건기구)가 전 세계 의료 보험 시스 템을 평가한 자료에 의하면 이탈리아 1위, 프랑스가 2위, 미국은 37위에 그쳤다.

 

미 국 내 다국적 제약회사들에서는 혁신적인 신약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많은 수의 미국 민들이 약 한번 제대로 처방받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? 그 뒤에는 미 정치권과 유 착관계에 있는 다국적 제약회사의 로비가 있다.

 

신약의 특허권을 강화해 기업 이윤 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고가의 약값을 유지해야 하고 그로인해 환자들의 약품 접근 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다.

 

다국적 제1약 회사가 미 정치권에 행사하는 영향력은 FTA의 협상 조항까지 좌지우지 할 수 있을 정도인데.. 이러한 미국 내의 부조리 한 의료 불평등은 이제 우리의 이야기로 다가오고 있다.

 

과연 한미 FTA 협상 조항 중 국민의 생명권을 담보로 하는 의약품 관련 내용은 무엇이고, 미국이 FTA를 통해 우리에게서 얻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.. W가 밀착 취재했다.

 

 

very very very very difficult change?